[연합뉴스]사각턱 수술 토요일에 받고 월요일날 출근한다고? 가능한가? > 방송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방송언론보도

[연합뉴스]사각턱 수술 토요일에 받고 월요일날 출근한다고? 가능한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09-06-04 18:37 조회4,190회 댓글0건

본문

사각턱 수술 토요일에 받고 월요일날 출근한다고? 가능한가?

연합뉴스 2009-06-02

안면윤곽수술 시장에 귀뒤 사각턱 축소술이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전신마취와 장시간에 걸친 수술 시간으로 환자들에게 다소 부담스러운 수술로 다가왔던 사각턱 수술이 국소 수면마취와 한 시간 내외의 수술시간, 그리고 주말에 수술 받고 월요일날 출근할 수 있을 정도로 붓기가 적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이로 인해서 많은 직장여성들이 휴가기간에 잡아두었던 사각턱 수술 일정을 앞당기고 있는 실정이다.




◇ 입안 절개가 아닌 귀뒤 최소 절개를 통한 붓기가 현저히 적은 수술법.

위성윤 박사(성형외과 전문의, 오인성형외과 원장)는 귀 뒤 사각턱 수술이란 귀 뒤쪽의 접히는 부분이 2.5cm정도의 절개를 가하여 그 부분을 통해 의사가 직접 육안으로 돌출된 사각턱 뼈 부위를 확인해 가며 사각턱 수술을 할 수 있는 방법이며, 이러한 방법은 기존에 입안 절개를 통해 수술 시야의 확보나 수술 기구의 삽입이 어려워 사각턱 수술시 자칫 턱 주변 조직에 수술 기구로 인한 손상이 야기될 수 있었던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한 수술법이라고 전하고 있다.

귀 뒤 사각턱 수술은 입안절개를 하지 않으므로 입안으로 혈액이나 기타 식염수가 들어갈 일이 전혀 없기 때문에 기관지 삽입관 없이 기도확보가 가능한데다가 수술시간이 짧아서 국소마취와 약한 수면마취만으로 수술이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귀 뒤 최소절개 사각턱 수술의 경우는 입안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다음날이라고 하더라도 귀를 가릴 정도의 머리길이를 가진 여성이라면 가족들마저 수술 사실을 알지 못할 정도로 붓기가 거의 없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사각턱 수술 후의 붓기는 술자의 테크닉이나 잘라내야 할 환자의 뼈의 양과 깊은 관계가 있지만 가장 큰 영향은 입안 절개를 함으로써 어쩔 수 없이 입술 주변이 붓게 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귀 뒤 최소 절개 사각턱 수술의 경우는 입안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입술근처가 멀쩡하므로 붓기가 현저히 적은 것이다.

◇ 돌출된 뼈를 교근까지 한번에 잘라내어 한번의 수술로 정면효과까지..

또한 사각턱 수술시에 돌출된 턱 뼈를 갈아내는 방식이 아니라 직접 잘라내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사각턱 수술 시 사각턱 수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하고 갈아내는 방식에 비하여 시술시간이 적어 수술 후 붓기가 현저히 적어진다는 점이다. 여기에 사각턱 주위에 발달된 교근도 동시에 제거할 수 있어 한 번의 수술로 정면효과까지 이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위성윤 박사는 "잘라내는 귀 뒤 사각턱 수술은 갈아내는 방식에 비해 수술 시간이 좀 더 짧습니다. 뿐만 아니라 돌출된 뼈를 제거하는 동시에 지나치게 발달된 교근(턱을 감싸고 있는 근육)도 한 번에 동시에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각턱 수술 후 2차적인 교근 축소술을 따로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입안 절개와 같이 입술 근처 얼굴 안면부 쪽의 조직에는 전혀 손상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2∼3일 정도면 정상적인 출근이 가능할 정도로 붓기가 없습니다. 또한 수술 후 처음에 디자인한 형태대로 잘라낸 뼈를 환자에게 직접 보여줄 수 있어서 환자들의 수술 후 안도감과 신뢰감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오인 성형외과에서는 이미 2003년부터 잘라내는 방식의 귀 뒤 사각턱 수술을 시행해 오고 있는데 그간 저희 병원에서 귀 뒤 사각턱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와 수술경과가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시간적으로 짬을 내기 어려웠던 직장인 여성들 사이에서 나타나는 만족도가 특히 더 높았는데요, 이것은 붓기에 대한 부담이 현저하게 줄어들었기 때문이라고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잘라내는 방식의 귀 뒤 사각턱 수술이 가능해 지면서 주말을 이용한 사각턱 수술이 가능한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그동안 마취와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으로 콤플렉스인 사각턱을 참고만 살진 않았는가? 만약 그런 당신이라면 이제 더 이상은 참지 않아도 될 듯 싶다. 귀 뒤 사각턱 수술을 통해서 네모난 고치속 애벌레에서 화려한 나비로 변신하는 시간은 이틀이면 충분하기 때문이다.


도움말: 신사동 오인 성형외과 위성윤 원장(의학박사, 성형외과 전문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89-22 국제빌딩 6층 | 사업자등록번호 : 211-09-49697 | 원장 : 위성윤

전화 : 02)511-7885

COPYRIGHT© 2013 OIN PLASTIC SURGERY ALLRIGHTS RESERVED